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티백 차 맛있고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

바쁜 사회 속에서 건강을 챙긴다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생활 속에서 쉽게 건강을 챙기는 것은 물 마시는 습관이죠. 오늘은 맛있고 건강하게 티백차를 마시는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목차

1. 녹차에 대한 오해[카페인 함유]
2. 티백 차 맛있고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

 

□ 녹차에 대한 오해

녹차와 녹차 잎 사진
녹차 사진

많은 사람들은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 때문에 쓴 녹차대신 커피는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완전하게 잘못된 진실입니다.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은(데아닌, 폴리페놀류)입니다. 카페인이 함유되어있지만, 한잔 기준 커피의 절반도 안 되는 양입니다. 우리 몸에는 자연스럽게 활성산소가 쌓여 노화를 이르킨다. 하지만 녹차에 함유되어있는 항산화 성분들은 우리의 몸속에서 활성산소를 분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녹차는 1g 기준 다른 과일, 채소와 비교 하였을때 100배 이상의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반응형

□ 티백 녹차 맛있고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

녹차
녹차의 농도- 적정 색

○ 첫번째 [ 티백 차 맛있게 마시는 방법 ]

 

   - 미온수를 컵에 먼저 넣고 티백을 넣는다

 

   - 티백 녹차는 미온수에 20~30초 우려내어 먹는 것이 좋다.

     * 위의 사진처럼 녹차를 우려먹으면 좋다.

 

   - 티백 녹차를 상하로 흔들어서 먹게 될 경우 산화되어 맛이 변할 수 있다.

 

   - 녹차 티백을 짜서 먹지 않는다.

 

○ 두번째 [ 티백 차 건강한 마시는 방법 ]

 

   - 녹차는 찬 성분이 강하고 폴리페놀 함유량이 높아 위산 유발할 수 있습니다.

      * 공복에 녹차 X, 식후 30분 O

      * 하루 4~5시간 간격으로 종이컵(7~8부)기준 4~5잔이 가장 좋다.

 

   - 찬성분이 강하기 때문에 급하지 않고 차갑게보다는 따뜻하게 여유를 갖고 마시는 것이 좋다.

 

   - 녹차에는 특유의 철분 흡수를 방해하는 성분이 있기때문에 꿀, 레몬, 우유를 소량 첨가해서 먹으면 좋다.

     * 너무 뜨거울때 첨가하면 좋지 않다.

 

○ 세번째 [ 티백 차 보관 방법 ]

밀폐용기
티백 차 보관 용기

 

   - 티백 및 말린 잎의 경우 냄새를 습기를 흡수를 잘하기 때문에 꼭 밀폐용기에 그늘진 서늘한 곳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 맺음말

바쁜 일상속에서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모두 건강하게 물먹는 습관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를 맞이할 수 있도록 노력해 봐요. 더 좋은 정보로 보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