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비트코인에 진심인 아빠 1화[채굴편]

나의 블로그는 어느 블로그 및 유튜브를 저격하거나 부정하려고 하는것이 아님을 명백하게 알려드립니다.

아주 밑천한 한 가정의 아빠로서 힘든세상을 헤쳐가나가야는 과정에서 N잡을 선택한 소시민임을 인지하고 글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저의 블로그는 전혀 파급력이 없지만 정말 만에하나, 천에하나 유명해 질것을 대비해서 디스크립션을 작성하는 것이니 오해는 당연히 안하시겠지만, 귀엽게 봐주세요.

현재 나의 블로체인 채굴 상황

반응형

나는 N잡을 선택하기 전까지는 평범한 가장이었다. 하지만 세상이 살기 힘들어지면서 블록체인, 비트코인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이것이 현재는 문제인지 인생의 전환점인지 조금은 방황하고 있다. 하지만 나는 믿는다. 블록체인은 상용화되고 꼭 성곡할 것이라고...제발

 

현재 상황정리

- 21년 금리가 4% 일때 정말 큰마음을 먹고 나는 부동산 투자가 아닌 블록체인 채굴에 투자하기 위해 대출은 상태이다.

- 약 8개월 간의 채굴을 통해 소정의 수익이 나고 있었다.

- 9월 15일 머지 업데이트 후 이더리움 채굴 종료

- 현재 이더리움 클레식, 카스파 듀얼 채굴 진행중

 

채굴을 시작하게된 계기 및 나의 관점 

N잡을 하기위해서 상황상 여러가지 일을 할수 없다고 판단했다...이 판단이 문제인지 인생의 전환점인지를 아직 단정지을수는 없지만, 현재는 빙하기/침체기이다. 간단하다 나는 노동수익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불노소득에 대한 것들에만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선택한것이 블로그, 블로체인 투자[채굴], 주식이다.

이 모든 선택은 현재는 침체기/빙하기이다. 나의 현재의 미래는 어둡고 캄캄하다. 하지만 차트관련 서적을 읽으면서 느낀것이 하나 있다. 상승이 있으면 하락이 있고, 하락이 있으면 상승이 있다. 상승과 하락의 과정에서 내가 현재 있는 시점이 하락인지 상승인지 모른다. 그리고 그 관점을 아는 것은 이 세상에 아무도 없다. 결론은 꾸준한 투자를 할수 있는 투자처를 찾는 것이다. 

결론 : 나는 미래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투자처를 알아보았다.

메타버스, 블록체인, 블로그로 설정하였다.

 

채굴 및 나의 주식투자 포트폴리오 관점

채굴장 상황 : 좋지 않음

주식 포트폴리오  : 메타, 애플, S&P500 투자중 좋지 않음

블로그 : 5개월째 운영 중, 수익 : 2.99달러 좋지 않음

자녀 포트폴리오 : S&P500, QQQ 수익과 손실의 경계선 보통

 

* 나의 N잡인생은 빙하기에 돌입하였고, 그 빙하기는 지속된 빙하기일지 해뜰날이 올지는 아직 장담할수는 없지만 나는 희망을 가지고 이제서야 공부를 시작했다...